국가 지원금 신청 방법 모음

[부산광역시 동래구] 명륜동 장학회(장학금 지원사업)

수정: 2024-10-22

신청기한

연초(변동가능)

지원내용

○ 장학생 선발기준(변경 가능)
- 가구원수와 소득을 고려한 건강보험료 납부 금액(부, 모) 및 장학회 이사회 심의를 거침

○ 장학생 선정조건
- 최초 공고일기준 명륜동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,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중·고등·대학생
※ 제외 : 휴학생 및 국외 학생, 대학원생, 대학원 입학 예정자

지원대상

○ 지원대상 선발기준
- 최초 공고일(2023. 12. 26.)기준 명륜동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이 되어 있으며, 사실상 거주하고 있는 중·고등·대학생
※ 제외 : 휴학생 및 국외 학생, 대학원생, 대학원 입학 예정자
- 가구원수와 소득을 고려한 건강보험료 납부 금액(부, 모) 및 장학회 이사회 심의를 거침

#남성 #여성 #중위소득 0~50% #중학생 #고등학생 #대학생/대학원생 #다문화가족 #북한이탈주민 #한부모가정/조손가정 #1인가구 #해당사항없음 #다자녀가구 #무주택세대 #신규전입 #확대가족

신청방법

방문신청(구비서류 포함)

구비서류

<구비서류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공고 확인 및 문의 후 접수>

1. 장학생 선발 신청서 1부 (붙임1)
2. 재학증명서 1부 (입학 예정 증명서)
3. 주민등록등본 1부 (전입일 표시)
4. 2023년도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(부, 모)
* 소득이 없을 경우 사실증명원(‘22년 기준)
5. 성적증명서 1부 (2023년도 기준)
6. 개인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및 조회 동의서 1부
7. 통장사본(학생명의)

문의처

명륜동행정복지센터/051-550-6366

자세히 알아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