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서울특별시 은평구] 24시간 여성안심망 「안심이」운영
수정: 2024-10-22
신청기한
상시신청
지원내용
스마트폰 앱을 區(구) 통합관제센터에 연계하여 여성의 위기상황 시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사용자의 위기상황 극복을 지원하는 여성안심망 안심이 시스템을 운영합니다.
ㅇ 스마트폰 앱스토어(플레이스토어)에서「서울시 안심이」또은「안심이」검색 후 다운로드 후 앱 실행하여 회원가입 하시면 됩니다.
지원대상
안심이 앱을 가입한 서울시에 거주하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.
#남성 #여성 #중위소득 0~50% #중위소득 51~75% #중위소득 76~100% #중위소득 101~200% #중위소득 200% 초과 #예비부모/난임 #임신부 #출산/입양 #농업인 #어업인 #축산업인 #임업인 #초등학생 #중학생 #고등학생 #대학생/대학원생 #해당사항없음 #근로자/직장인 #구직자/실업자 #다문화가족 #북한이탈주민 #한부모가정/조손가정 #1인가구 #해당사항없음 #다자녀가구 #무주택세대 #신규전입 #확대가족 #장애인 #국가보훈대상자 #질병/질환자
신청방법
ㅇ 긴급신고 : 위기상황시 앱을 실행(흔들기 또는 화면터치)하면 자치구 관제센터에 자동 신고되고 관제센터는 신고자 주변 CCTV를 관제하여 경찰출동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ㅇ 안심귀가 모니터링 : 늦은 시각 귀가하는 여성이 요청할 경우 자치구 관제센터에서 귀가경로를 모니터링 하여 드립니다.
ㅇ 안심귀가 스카우트 : 안심이 앱을 통하여 늦은 시각 귀가길의 도움을 신청하면 스카우트 대원이 동행 귀가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드립니다.
ㅇ 안심귀가택시 : 미리 목적지를 선택하고 택시를 탑승하면 자동으로 알림문자가 보호자와 지인, 자치구 통합관제센터로 전송됩니다.
문의처
서울시/02-2133-5055
자세히 알아보기